● 이용약관동의  
 
회 원 약 관


[ 제1장 총칙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해들마을4단지 (이하 "단지"라 합니다)와 이용고객 간에 인터넷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적용)
  이 약관은 서비스에 가입한 공동주택 관리 기구 및 회원 이용자에게 적용한다
 
 제3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단지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단지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이를 공시 또는 공지합니다.
 
  이 약관에서의 용어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서비스’라 함은 “단지”가 ‘회원’에 제공하는 제품(이하 ‘서비스’)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구축
      된 가상의 공간을 말하며 서비스를 수집, 가공, 제공하는 사업자로서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원가입 여부를 불문하고 관리 정보망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회원가 
      입을 하지 않은 관리 기구를 포함)를 말한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가입한 제휴사(관리기구)구성원및 당해 공동주택 입주자 등을 말한다.
   4. ‘게시주체’라 함은 당해 공동주택 관리와 관련한 사항을 관리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수정,삭제하는 
     권한과 의무를 가진 관리주체(관리사무소 홈 서비스 관리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한다.
   5. ‘아이디(이하 ’ID‘라 함)’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식별과 회원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하고 운영주체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6. ‘비밀번호(이하 ‘P/W’라 함)‘라 함은 부여받은 회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7. ‘해지 또는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제공과정 내지는 이용(제휴)계약 만료 후 해약 내지
      는  해지하는 것을 말한다.
   8.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
      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한다.
 
  ③ 제1항에서 정의한 용어 이외의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상거래 기준에 따른다.
 

  [ 제2장 계약체결 ]
 
 제4조(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단지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서비스별 이용계약은 이용자ID 단위로 체결하며, 접속형태 및 접속회선에 따른 이용계약의 
     종류와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제5조(이용신청)
 
  ①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고객"이라 합니다)은 온라인이나 전화 등을 통해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이용고객이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되며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이용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고객의 정보사용에 대한 동의)
 
  ①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주소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고객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
     를 수집, 이용, 제공하는 것과 수집한 자신의 정보에 대하여 단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는 것에 각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이용고객은 사용자정보수정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추가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①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비실명으로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서류를 첨부하거나 허위내용을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신용정보의이용과보호에관한법률에 의한 PC통신.인터넷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 PC통신?인터넷서비스의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기타 단지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②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통신 회선 장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회선 이용 증가에 따른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타 운영주체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 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 정보의 관리등)
 
  ①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과 합의하여 이용자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이용고객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 및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수정하여야 하고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 제3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
 
 제9조(의무)
 
  ①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전자우편 
     또는 전화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서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집니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고객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
     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고객에게 개별적으로서면이나 전자우편
     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④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
     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⑥ 개인정보보호지침에 따라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⑦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고객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3. 개별적으로 이용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제10조(이용고객의 의무)
 
  ① 이용고객은 주소 및 연락처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게시주체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② 이용고객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등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2. 다른 이용고객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단지의 사전승낙 없이 이용고객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4. 단지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7.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8. 단지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③ 이용고객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단지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고객은 단지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단지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⑤ 이용고객은 단지의 명시적인 사전 서면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이용고객의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이용고객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고객은 반드시 단지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제4장 이용고객의 권리 ]
 
 제12조(열람 및 정정 요구)
 
  ① 게시주체는 이용고객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이용자 ID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야 합니다.
  ② 단지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③ 게시주체는 이용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단지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동의의 철회)
 
  ① 단지는 이용고객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이용자ID 등을 이용하여 제7조 규정에 의한 선택
     항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단지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14조(불만처리)
 
  ① 단지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
     야 합니다.
  ② 단지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 기타 적절한 방법을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
     사항을 접수.처리하여야 합니다.
 
 
 [ 제5장 서비스의 제한.정지등 ]
 
 제15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단지는 이용고객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3.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자동계정생성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
        단으로 가입 신청한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5. 단지,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 관리위원
        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7. 타인의 이용자ID, 비밀정보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8.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단지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
        로 이용하는 경우
     9. 전기통신관련법령등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단지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11.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12. 1인의 이용고객이 각기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1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1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서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단지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16조(이용제한에 대한 이의 등)
 
  ① 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이용제한을 받게 된 이용고객은  위 조치에 대한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단지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③ 단지는 이용정지 기간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7조 ( 회원의 게시물)
 
  ① 단지는 이용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단지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단지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이용고객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계약사항의 변경)
 
  ① 이용고객은 주소등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 변경신청서나  서비스 또는 전화등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단지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운영주체가 경영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지속하지 못할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단지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이용자의 책임)
 
  ① 단지는 이용고객이 법령이나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이용고객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일정기간 정지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법령에서 정하는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정보통신부 등 관계 행정청이나 사법당국에 신고. 고발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이 불법한 광고성 전자우편 전송을 금지하는 법령이나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 소송을 통해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제7장 손해배상 등 ]
 
 제21조(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는 서비스로부터 이용고객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이용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면책)
   ① 운영주체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운영주체는 회원 또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 지지 않는다.
   ③ 운영주체는 회원 또는 이용자가 운영주체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
      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운영주체는 회원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도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3조(분쟁조정)
   이 약관과 관련한 운영주체와 회원 또는 이용자 간 발생한 모든 분쟁은 운영주체가 소재한 지역을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24조(약관의 위반) 
회원 또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의 약관을 위반하여 생긴 손해에 대해서 운영주체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부  칙>
 
 1.본 약관은 2014년 7월 25일자부터 적용이 됩니다.            
 
      회원약관 내용을 읽으셨으면 내용에 동의 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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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선택 항목 : 단지명, 동, 호 (입주자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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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탁업무내용 : 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보수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1) 필수 항목 : ID, 비밀번호, 성명 (기본회원정보)
       (2) 선택 항목 : 단지명, 우편번호, 단지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등 (아파트 관지자 추가정보)
     ■ 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제휴기간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기술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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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한 컴퓨터 바이러스 방지
(3) 암호화 알고리즘등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에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 처리
(4) 침입 차단 시스템등을 이용한 외부의 접근 통제
(5) 기타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기술적 장치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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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무범위에 따른 단계별 관리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단지’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와 무관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개
  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파기절차: 단지는 입주민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를 입주민님께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시는 동안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만 이용하게 됩니다. 
   또한, 입주민께서 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 입주민의 개인정보는 재생 불가능한 방법
   으로 저장장치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방법으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정보는 파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
   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7조(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 삭제)
회원님께서 ‘서비스’이용목적으로 등록한 본인의 개인정보는 언제든지 열람, 정정, 삭제를 
전화나 메일로 요청 하실 수가 있으며 회원님께서 직접 해당 메뉴에서 열람, 변경, 삭제 
하셔도 됩니다. 전화나 메일로 요청하신 분은 본인 확인을 거친 후 요청 사항이 반영됩니다.

회원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사용하실 수가 있으며 만약 타인에게 누출, 양도 
또는 고의로 사용하여 발생된 피해에 대해서는 단지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외부의 
해킹이나 단지 내부직원의 정보 유출로 인해 발생된 회원님의 피해에 대해서는 보상을 해 
드립니다. 단, 피해 발생부분에 대해 단지에 귀책사유가 있음을 정확한 근거자료를 통하여 
입증하셔야 합니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단지”은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갑”은 “을”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단지”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 2 )회 “수탁자”에게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행정자치부 고시 
     제2014-7호)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 및 취급자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교육을 의무적으로 시행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단지”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단지” 또는 개인정보주체에게 손해가 발생
   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단지”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단지”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단지는(는) 정보통신부 개인정보 지침 제22조 1항에 의거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
하여,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아래와 같이 지정합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 름 : 변재성 
 *소 속 : 관리사무소
 *직 책 : 관리소장
 *전 화 : 044-868-6946

-수탁사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 김성옥
 *소속  : IT개발팀
 *직책  : 과장
 *전화  : 062-603-4322
 *메일  : kso1068@nate.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공고일자 : 2016.09.28                                       
-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공고일자 : 2016.10.14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국번없이)118 URL : http://www.118.or.kr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전화 : 02-550-9531~2 URL : http://www.eprivacy.or.kr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센터 전화 : 02-3480-2000 URL :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전화 : 02-393-9112 URL : http://www.ctrc.go.kr


제12조(부칙)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의 시행일의 최소 7일 전부터 단지 ‘서비스’의 공지를 통하여 고지할 것 입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최소 30일전에 고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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